사단법인 나눔과미래

커뮤니티

활동가의시선

사단법인 나눔과미래는 집 걱정없는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우리 마을 보금자리 지킴이 입니다.

[모금] 나눔과미래 활동에 힘을 더하기 위한, 두번째 발걸음 이야기

페이지 정보

나눔과미래  20-12-30 17:45 

본문


종로주거복지센터에 입사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법인모금행사를 위한 TF팀이 구성되어 본인은 TF팀원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모금 TF는 나눔과미래가 설립되고 오랜 기간 주거복지활동을 함께 하신 활동가분들과 후원자분들, 가족, 지인, 지역사회주민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일종의 모금 행사를 기획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주거복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열심히 활동에 임했는데, 코로나19 사태가 악화됨에 따라 애초에 준비했던 대면 행사를 진행할 수 없게 되었다.


오프라인 행사가 힘들어졌지만 지속적인 모금 활동과 주거 안정을 위한 우리의 활동을 알리고 함께 하기 위한 기회는 여전히 필요하다는 것이 모금 TF의 의지였다.


해서, 비대면 형식으로 모금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가장 먼저 집 모양의 저금통을 제작하여 먼저 내부 활동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적지 않은 금액을 모금 할 수 있게 되었다. (집희망저금통영상보러가기)


, 그동안 묵묵히 함께 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보다 많은 분들이 주거 복지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리워드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여러 가지 리워드를 알아보고, 회의를 통해 친환경 설거지비누, 뱃지, 엽서 등의 제작을 결정하였다.


제작이 결정되고 설거지비누의 포장지 디자인, 나눔과미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뱃지의 디자인까지

세세하게 TF팀이 직접 그리고 만들었다.

또한 나눔과미래가 운영하는 사회적주택 입주민이 직접 디자인한 엽서를 비롯해 

리워드까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제작하니 하루빨리 활동가분들과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고자 한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취약계층을 비롯한 무주택자의 주거권에 대해 관심과 주거권이 하루빨리 실현되기 위한 활동에 참여해주기를 바라본다.


 

종로주거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이수희 

모금TF_리워드 포장_사진.jpg (968.5K) 23회 다운로드